구분 | 교육목표 | 교육내용 | ||
---|---|---|---|---|
유치원 | 놀이를 통한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 추구 | 영역 | · 신체운동·건강 · 의사소통 · 사회관계 · 예술경험 · 자연탐구 | |
초등 학교 | 1-2학년 |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습관 및 기초 능력 양성과 바른 인성 함양 | 국어, 수학, 통합교과(바른생활, 즐거운생활, 슬기로운생활), 일상생활활동, 창의적체험활동 | |
3-4학년 | 국어, 수학, 사회, 과학, 예술(음악, 미술), 체육, 창의적체험활동 | |||
5-6학년 | 국어, 수학, 사회, 과학/실과, 예술(음악, 미술), 체육, 창의적체험활동 | |||
중학교 | 초등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, 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능력 증진 및 바른 인성 및 민주 시민의 자질 함양 | 국어, 사회, 수학, 과학, 진로와 직업, 체육, 예술(음악, 미술), 선택(정보통신활용, 여가) | ||
고등학교 | 중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,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를 개척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 | 국어, 사회, 수학, 과학, 진로와 직업, 체육, 예술(음악, 미술), 선택(정보통신활용, 보건, 생활영어), 특수교육 전문교과 |